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국장 조권익)는 지난달 22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클린누리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클린누리 체험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청소년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생활환경 정화를 통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원봉사를 통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그동안 총 130여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하여 주요 도로변의 잡초제거, 불법광고물과 무단투기로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클린누리 체험활동은 송산2동 7개 중.고등학교를 통하여 사전 신청한 학생 외에도 당일 8시까지 송산2동행정복지센터에 도착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에 회원 가입이 된 참여자에게는 2시간의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조권익 국장은 “더운 날씨에도 많은 학생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클린누리 체험을 통하여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