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망우3동에 소재한 샛별어린이공원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중랑구청, 마을공동체(배봉산 숲생태연구회), 서일대학교가 함께 모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샛별어린이공원은 주택 밀집 지역에 있는 소규모 공원으로 지난 2010년 정비했으나 열악한 주변 환경과 노후된 시설로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서일대학교 생활가구디자인과 학생들의 재능 기부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배봉산 숲생태연구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쾌적한 어린이 공원으로 재탄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달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담장 벽화그리기와 스토리텔링을 부여한 시설물 리폼 등으로 노후화된 공원 환경을 개선했다.
이어 이달부터 10월 말까지는 마을공동체(배봉산 숲생태연구회)에서 진행하는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나진구 구청장은“외부재원 확보나 재능 기부로 좀 더 많은 어린이공원이 새로워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공동체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