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울산시는 모범적인 옥외광고물 제작업체를 발굴·인증하여 간판제작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바람직한 간판문화 조성을 위해 ‘2017년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옥외광고 모범업체 인증제’는 주변과 조화를 이루고 심미성과 독창성을 갖춘 간판을 생산하는 모범업체를 인증해 바람직한 간판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울산시가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해온 사업이다.
희망업체는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신청서, 간판 실물사진 등 제출서류를 갖춰 울산광역시 도시창조과(도시광고물팀) 또는 울산광역시옥외광고협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울산시 등록 옥외광고물 제작업체로 불법광고물 설치.표시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고,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운영 중인 업체이면 가능하다.
사는 서류 및 현장심사(1차), 심사위원회 최종심사(2차) 등을 거쳐 오는 9월 15일 디자인 능력을 갖춘 3개 업체를 선정, 발표한다.
인증 기간은 3년이며, 선정된 업체에는 옥외광고업 모범업체 인증 동판이 수여되고, 시, 구.군 누리집 등을 통한 홍보를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을 참고하거나 울산시 도시창조과(☎229-65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