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목포시가 오는 24일부터 2017년 민원친절대상 선정을 위한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만족도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기존 설문조사 평가방식에서 벗어나 객관적 측정을 위해 외부평가 조사원이 민원창구를 방문해 1차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사후 전화 설문으로 이어지는 이중 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본청 민원실과 23개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민원인 응대서비스(고객맞이, 종료응대, 응대태도), 편의시설 및 근무분위기, 체감만족도 등을 평가해 오는 10월 최고의 민원친절대상을 선정한다.
선정된 부서에는 대상, 우수상, 장려상장과 함께 민원친절대상이라는 현판이 수여된다.
박내옥 민원봉사실장은 “민원인과 가장 가깝게 소통하는 민원 창구의 친절이 곧 목포시의 얼굴이다는 마음으로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