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경기 양평헬스투어센터는 20일 지난 4월부터 양평쉬자파크에서 주말상설코스로 운영하고 있는 ‘울랄라코스’의 회원제 운영을 검토, 9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울랄라코스는 양평군민은 물론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바쁜 일상을 벗어난 ‘휴식 제공’과 ‘재충전’을 제공해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힐링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는 코스 중의 하나다.
하지만 최근 폭염과 폭우로 코스 운영의 어려움이 있어, 8월 말까지의 혹서기 기간 동안에 코스와 운영방안을 재정비, 9월부터 회원제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휴식기간에는 코스 재정비를 통한 안전성 점검과,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게 되며, 새로운 건강 측정 프로그램도 구성할 예정이다.
양평헬스투어의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www.healthtour.co.kr) 홈페이지와 양평헬스투어센터(031-770-1004,100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