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목포시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오는 7일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오전 10시 20분과 11시 20분 등 2회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어린이 1,400명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 인형극 ‘호랑이구출작전’을 무료 공연한다.

올해로 여섯번째인 이번 공연은 구강관련 체험관 운영, 올바른 손씻기, 금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참가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칫솔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알기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에게 금연, 절주, 충치의 위험성을 알리며 칫솔질과 치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좋은 공연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