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서울 노원구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노원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노원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컴퓨터 내부 구조의 이해 △인체의 이해 △드론 및 실기 등이며 원활한 교육을 위해 최대 150명으로 참가자를 제한했다. 구는 사교육비 절감과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해 삼육대와 손을 잡았다. 참가자들은 삼육대 강의실에서 과정별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지난 5월 문을 연 서울시립과학관에서 현장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드론 과정 수강생은 직접 드론을 조립해 날려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교육비 18만5000원 가운데 구가 절반을 보조하기 때문에 9만2500원만 내면 된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3일부터 12일까지 구 홈페이지(www.nowon.kr)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과학체험교실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만드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