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LG전자[066570]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6의 메모리 용량을 다양화한 제품군을 새롭게 내놓는다.
LG전자는 다음달 초 G6플러스와 32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한 G6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G6플러스는 128GB 내장메모리로 기존 G6 메모리(64GB)보다 2배 더 넉넉한 용량을 갖췄다. 다양한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표준규격인 치(Qi) 방식의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된다.
색상은 옵티컬 아스트로 블랙, 옵티컬 테라 골드, 옵티컬 마린 블루 3가지다.
32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한 G6도 새로 만날 수 있다.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음질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기존 G6 기본 색상인 미스틱 화이트 외에 테라 골드, 마린 블루를 추가해 3가지 색상이 나온다.
출고가는 출시에 맞춰 공개된다. 이들 제품 출시에 맞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LG전자는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안면인식' 기능에 동작인식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을 켤 필요 없이 꺼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들어 올리면서 얼굴을 비춰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낮춰주는 저전력알고리즘을 적용했다. 한 번 설정해 두면 특정인과의 통화를 자동으로 녹음해주는 자동 통화녹음 기능, 미세 음량조정 기능 등도 추가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쓸수록 매력적인 LG G6의 진가를 누구나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