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문화 전문인력을 양성할 지역주관기관으로 경기문화재단 등 7개 기관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정된 기관은 경기문화재단 외에 강원문화재단, 충북문화재단,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광주문화재단,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울산문화재단이다.
선정된 기관들은 앞으로 2년간 해당 지역 및 권역에서 지역문화 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교육 경비를 국가로부터 지원받는다. 교육과정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총괄한다.
지역별 교육과정은 실무 워크숍, 현장 사례 연구, 현장실습 인턴십 과정 등 5개월여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지역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마치면 문화관광연구원이 진행하는 문화리더과정도 수강하게 된다.
문체부는 오는 8월과 10월 양성교육 과정에 대한 중간평가 워크숍을 열어 이번 사업의 개선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