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이 달부터 관내 고등학교 10곳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학업으로 동 주민센터 방문이 힘든 만 17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자의 편의 도모를 위해 고안했다.
동 주민센터 직원은 학교를 찾아가기 앞서 방문일을 협의한다. 학생들의 지문을 채취한 후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를 접수한다. 학생들은 증명사진, 학생증만 준비하면 된다.
발급 기간은 약 2주일이다. 동 주민센터 직원이 다시 학교를 찾아 배부한다.
지난 2일에는 쌍문1동 효문고등학교를 방문, 1999년 6월생부터 2000년생 5월생 학생 대상으로 접수했다. 학생들은 오는 16일 학교에서 주민등록증을 받게 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손쉽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지속 시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