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알렉스 로봇’, 자유도 15 손으로 세계 로봇 시장 정조준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앞으로 로봇 등에 반도체가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의 발표 배경에는 세계를 대표하는 로봇 14대가 배치됐으며, 이 중 6대는 중국산 로봇이다.
중국 로봇은 모델처럼 우아하게 걷는 것은 물론, 날아서 돌려차기까지 가능한 수준이다. 부품 개발 속도는 실리콘밸리보다 10배 빠르지만 개발 비용은 1/5에 불...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5월 22일 제19회 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관내 어린이 합창단을 방문하여 격려하였다.
이번 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안성 가연키즈 어린이집 합창단이 참가한다. 가연키즈 어린이집 합창단은 “119 소년단 행진가”란 노래로 참가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많은 준비를 하고 있어 기대가 되는 합창단이다.
소방동요 경연대회는 경쟁보다는 참여를 통해 즐기면서 안전을 배우고 참가자 모두가 만족하고 함께 정을 느낄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에서 주최하고, 유치부와 초등부 각 부문별로 나눠 15명에서 30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오는 5. 24일 경기도 이천시 이천아트홀에서 개최된다.
박승주 서장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노래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소방동요를 배우고 부르면서 즐기는 시간을 보내면서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