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도 2025년 식품·공중 위생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여수시는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식품·공중 위생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전라남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식품 및 공중위생에 대한 업무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것으로 △유통식품 안전성 확보 △식품위생업소 관리 △식중독 예방관리 △공중·위생업소 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등이 주요 평...

보령시는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공직자로서의 투철한 사명감과 안보의식 함양을 위해 17일부터 19일까지 통일교육원 및 북한 접경지역에서 공직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반기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한반도 주변정세와 통일정책, 최근 북한 동향과 변화 전망, 남북 통합의 방향과 지자체 통일준비 등 이론교육과 제3땅굴, 출입사무소, 오두산 전망대 방문 등 현장 견학도 병행했다.
특히, 계속되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 등 지속되는 불안정한 정세로 어느 때보다 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 자세를 익혀 나간다는 것이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이번 안보 교육을 통해 남북분단의 현실을 체감하고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진호 안전재난과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체험형 교육을 통해 확고한 국가관 정립은 물론, 재난 발생시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역량도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