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울산과학대(총장 허정석)는 대학발전과 교육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호텔외식조리과 전유명 교수를 올해의 교수로 선정, 15일 오전 이 대학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 교수는 전공교과 수업 외에 전공동아리를 이끌며 학생들의 SEOUL FOOD & HOTEL 2016 Culinary Challenge, 제15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 음식 경연대회, 제11회 울산광역시 전국요리경연대회, 2016 광주세계김치축제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수상을 이끌었다.
또 2015년 7월부터 산학협력부단장과 창업교육센터장을 맡으면서 창업동아리를 이끌고 한일 학생창업(비즈니스 플랜) 경진대회, 2016 UC 산학협력 Festival 창업 경진대회, Capstone Design 경진대회에 참가해 참가학생들이 수상하는데 큰 역할을 하면서 수상자로 결정됐다.
전 교수는 울산과학대에 2006년 9월에 임용, 12년째 대학에서 호텔외식분야의 전문인력를 양성하고 있다.
울산과학대는 이날 울산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울산교총)가 교육공로상 수상자로 선정한 기계공학부 박서운, 유통경영과 고재중, 전기전자공학부 강중순 교수에게도 표창을 전달했다.
이날 울산교총은 울산교총 회원자격을 10년 이상 유지하고 올해 8월 31일 기준 28년 이상 교육계에 근무하고 특별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표창 대상으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