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우리 쌀 소중함을 알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경북 쌀 문화축제가 12일부터 사흘간 경북 경주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경북도 경제진흥원 주최로 도내 23개 시·군, 농협이 참가해 '가족과 함께하는 천년의 향 미(米)'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판매 행사를 마련한다.
60여 개 부스에서 경주 이사금 쌀을 비롯해 각 시·군에서 생산한 쌀로 만든 가공품과 특산품을 선보인다.
개막식에서는 참가자들이 어울려 대형 김밥을 만들어 함께 나눠 먹으며 화합을 다진다. 쌀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차원에서 한국인에게 쌀(밥)이 주는 의미를 담은 마당극도 공연한다.
축제 기간 누룽지 만들기, 농경문화 전시·체험, 떡메치기, 짚풀공예, 새끼줄 꼬기, 쌀뜨물 만들기, 쌀 뻥튀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농민의 고단함과 애환, 해학이 서려 있는 노래와 농요 공연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