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와디즈는 뮤지컬 ‘캣츠’ 가 국내 뮤지컬 크라우드펀딩, 사상최대 금액인 3억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전했다. 또한 투자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반영하여 2억을 추가 증액하였다고도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 6일부터 뮤지컬 캣츠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캣츠는 한국 초연 이후 단 한 번의 실패도 없는 이례적인 흥행 기록을 갖고 있다. 이번 내한공연은 미국, 영국, 호주, 남아공 등에서 5개월의 오디션을 거친 역대 최고의 캐스트로 구성돼 캣츠의 진가를 완벽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투자가 시작되기 전 와디즈 사전예약에서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 흥행을 예측할 수 있었다.
뮤지컬 캣츠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자에게 채권을 발행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투자자는 최소 10만원부터 가능하며, 관객 수에 따른 수익을 얻는다. 와디즈를 통해 펀딩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한해 R석 초대권, 50%특별할인예매권 등이 제공된다.
와디즈 비즈니스실 윤성욱 이사는 “최근 영화, 게임은 물론 뮤지컬계의 블록버스터라고 할 수 있는 캣츠까지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서 문화콘텐츠 업계에서 와디즈 펀딩이 대세가 되고 있다”며 “와디즈가 저금리 시대, 적당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아하는 분야를 즐기면서 수익도 거두는 새로운 대체투자처로 인식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