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경기도 고양시가 4월부터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고양시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동 주민센터와 공공도서관, 공원, 아파트단지 주변 등에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설치,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시는 올해 총 150회 가량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는 브레이크 오일, 공기압, 기아 변속 등 기본점검, 핸들, 안장조절 등 안전운행을 위한 간단조정, 공기주입부 고무 등을 무상으로 서비스한다. 또 타이어, 브레이크 변속기, 체인등은 실비를 받고 교체해 준다.
시는 아울러 올 연말까지 방치된 자전거 수거사업도 펼친다. 시는 방치 자전거에 대해 계고 등 절차를 진행한 뒤 소유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수리를 거쳐 복지시설, 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에게 기증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는 자동차 대신 이용할 수 있어 교통비 절감 효과가 있고, 부유 및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 등 장점이 많다"며 "고양시는 앞으로 시민들이 자동차 대신 가까운 곳은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리센터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