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부천시는 지난 22일 원미경찰서와 합동으로 자동차세·과태료 체납자 길거리 단속을 실시해 현장에서 1천 3백만 원을 징수했다.
단속은 부천종합운동장 입구 앞 도로에서 체납차량 번호판 자동인식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을 이용해 이루어졌다.
이날 총 31대의 체납 자동차를 적발했다. 이 중 3대의 차량은 현장에서 번호판을 영치했으며, 나머지 28대의 차량에 대해서는 1천 3백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 조치했다.
시는 오는 4월과 5월에도 체납자들의 세금 납부를 유도하고 납부의식을 높이기 위한 경찰 합동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합동단속은 하반기에도 지속할 계획이다.
또 매일 관내 도로, 골목길, 대형주차장 등을 다니며 체납자의 자동차 번호판을 영치하고 있다.
황인화 부천시 징수과장은 "자동차세와 각종 과태료 체납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과 합동으로 길거리
체납 차량 단속을 실시한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