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경찰서(서장 김종식)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존중과 배려의 교통문화 정착 실현을 위한 안매켜소(안전띠 매기, 주간전조등․방향지시등 켜기)운동을 추진 중인 가운데, 2016년 9월 8일 오전 07:40경부터 08:20경까지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업체 및 협력단체와 함께하는 합동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안성경찰서장을 비롯한 20여명의 경찰서 직원들과, ㈜미코,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회, 보안협력위원회, 의경어머니회 등 총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매켜소’ 문구가 삽입된 주차안내판과 열쇠고리 등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주간에도 전조등을 켰을 경우 교통사고가 19% 감소하는 주간전조등 켜기 운동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였다.
안성경찰서는 안매켜소 운동과 더불어 사고 위험에 취약한 어린이․노인 등 교통약자를 상대로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시설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교통사고예방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