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한낮기온이 32도에 육박하는 가운데 폭염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폭염환자 발생대비 ‘폭염 119구급대’를 9월말까지 지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 폭염구급대는 119구급차에 얼음조끼를 비롯한 폭염관련 구급장비 9종을 적재해 신속한 출동에 대비하고, 119구급차량과 펌플런스의 냉방기기 성능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2016년 안성소방서의 폭염대비 구급활동 대책으로는 구급대원 및 펌뷸런스대원을 대상으로 전문 응급처치교육 실시, 119구급차량에 얼음조끼, 정제소금, 전해질용액 등 확보로 무더위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실시, 인명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권은택 서장은 “폭염주의보 발령 시 한낮 격렬한 운동은 삼가고 야외 근무자는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자주 취해야하며,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삼가 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