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청양군 목면은 최근 원예시설농가의 화재 및 재연재해 피해가 증가하자 원예시설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해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면은 최근 관내 시설원예농가의 비닐하우스 온풍기에서 화재가 발생한 사례가 있고, 엘리뇨의 현상으로 자연재해 또한 증가하고 있으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률이 저조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보험 가입대상은 수박, 딸기, 토마토, 오이 등 1000㎡이상 단동하우스와 400㎡이상 연동하우스, 유리온실과 부대시설 등이 해당된다.
또 원예시설 농작물재해보험은 정부지원 50%와 지자체지원 20∼30% 등으로 70∼80%가 지원된다. 면 관계자는 “각종 재해에 대비하면서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서는 보험 가입은 필수사항이자 최선책”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