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청양군은 2일 청양문예회관에서 열린 직원월례모임 자리에서 공직자 안전운행 다짐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군은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을 통해 과속운전, 신호위반, 불법U턴, 난폭운전, 중앙선 침범 등을 하지 않기 위한 안전 운전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날 공직자들은 운전 중 DMB시청 금지, 교통약자 배려하기, 방향지시등 켜기, 출발 전 안전벨트 매기, 음주운전 하지 않기 등 성숙한 교통문화 조성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군은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11명이 발생해 인구대비 사망자수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 마을 방송, 교통안전교육 확대, 고령자 보행습관 개선운동, 이륜차 운행단속 강화 등의 시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횡단보도 집중조명시설 확대, 교통시설물 안전점검 등 시설 개선 보강을 통해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청양읍 교통의 중심인 십자로에 회전교차로를 조성해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양경찰서, 모범운전자회, 해병전우회, 녹색어머니회 등 기관, 단체와 교통안전 캠페인을 정례화해 선진교통 문화를 조기정착 시킬 예정이다.
이석화 군수는 “우리 군은 지난해 군민이 힘을 모아 장학금200억 달성과 다양한 복지정책 추진으로 행복한 청양 만들기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그러나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면 이 모든 것이 한순간 날아간다.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