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청양군은 결핵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 26일 미당 진료소 구역를 비롯해 6개소 마을회관 순회하며 무료 엑스선이동검진을 실시했다.
군 보건의료원은 찾아가는 무료 이동검진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하고 주민 만족도를 증대시키고자 대한결핵협회와 협력해 이동검진 차량을 지원 받아 당뇨병, 천식 등 결핵 고위험군과 희망자를 대상으로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검진결과 결핵 의심환자가 발견될 때는 엑스선 검진 및 객담검사를 추가로 실시하고, 확진자는 보건소에 등록해 지속적으로 치료 및 관리할 방침이다.
이번 무료 이동검진을 통해 결핵 유소견자를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시기에 치료함은 물론 감염 확산 우려가 높은 결핵 전파를 차단함으로써 주민 건강 수준 향상 및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지난해 엑스선 이동검진을 통해 1명의 결핵 환자를 발견해 지속적으로 치료 관리해준 사례가 있다”며 “면역력이 약한 당뇨병, 천식 등 질환이 있는 환자는 결핵 발병률이 일반인보다 높으므로 검사를 적극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예방의약팀(940-45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