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성소방서(서장·권은택)는 지난 24일 경기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새내기 소방공무원 11명에 대해 임용장 수여 및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11명의 새내기 소방관은 지난 2015년 10월부터 4개월 동안 경기도 소방학교에서 소방공무원으로서의 기본 소양교육과 소방전술 등 강도 높은 현장대응 훈련을 받았다.
신임 소방관들은 앞으로 3일 간 집합교육(청렴, 음주운전 금지, 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분야별 기본업무 숙지 등)과 각 부서 배치 후 자체 실무적응교육 훈련을 통해 현장업무를 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은용 신임 소방관은“간절히 원했던 꿈을 이루어 너무도 설레고, 앞으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멋진 소방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