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청양읍은 지난 23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의 리더인 이장, 새마을남녀지도자, 명예환경감시봉사단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청양 만들기 환경보전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올해 추진하는 환경분야의 각종 시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충남도랑가꾸기협의회 복권승 대표로부터 ‘환경보전을 위한 지역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유익한 강의가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이동순 읍내5리장은 “평소에도 쓰레기 분리수거에 관심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며, “주민들 손으로 청결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섭 청양읍장은 “환경보전을 위해서는 치우는 것보다 훼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국 제일의 청정지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