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청양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2016년도 영양플러스사업 상반기 신규 대상자를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은 저출산·고령화 시대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태아 및 영유아의 건강을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80% 미만 가구의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중 한 가지 이상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만 6세미만 영유아와 임산부·수유부가 대상이다.
대상자에게는 월별 영양교육과 함께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대상별 패키지 보충 식품이 제공돼 영양불량 문제를 해소하고 영양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 납입영수증, 자동차보험 증권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보건의료원 1층 대사증후군관리실(940-4536)로 대상자가 직접 방문해 신체계측 등 검사를 받으면 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영양 상태 및 관리능력이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에 대한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영양보충 식품제공을 통해 위험요인을 개선하고 아울러 영양관리 자조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