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최근 관내 폐기물재활용시설(공장)에서 화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관계자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안전관리를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소방시설 및 전기·가스 등 안전시설 점검 ▲화기취급 및 소각행위 시 안전관리자(감독자) 상시 근무 당부 ▲폐기물 처리담당자 등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위험물 관리 및 무허가 위험물 사용여부, 기타 안전관리 실태점검 등이다.
또한 자율 안전관리를 위하여 관내 주요 폐기물 재활용 업체 및 안성시와 함께 간담회를 실시하여 재난예방을 위한 민·관 공조체제를 구축할 것이며, 각 119안전센터에서는 가상화재 진압훈련을 통하여 관계자에게 현장대응력을 강화할 것 라고 전했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폐기물 재활용시설 관계자에 대한 훈련 및 교육이 미흡하고 폐기물 처리현황, 실태 파악 등이 어려워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관계자들이 화재 등 재난발생시 신속히 대비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