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22일 새벽에 서거한 김영삼 전 대통령에 대한 범시민적인 애도 및 추모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여수문화홀 1층 로비에 분향소를 설치하고 시민들이 조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분향소 설치․운영은 국가장법에 따라 5일장으로 하게 되며, 분향소는 26일 자정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조문객들이 조문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분향소에 안내직원을 상시 배치하고 편의시설 등을 설치했다.
또한 시 홈페이지에 근조 배너를 게시하였으며, 추모기간 동안 각종 행사를 검소하게 개최하는 등 범시민적인 애도와 추모 분위기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한 여수시 간부공무원들은 지난 23일 오후 여수문화홀 1층 분향소에서 함께 조문하며 김영삼 전 대통령에 대해 애도를 표했다.
한편 김영삼 전 대통령은 1997년 5월 바다의 날 행사에서 국제해양박람회의 전남유치를 선포해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에 단초를 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