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여수시민회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대학 정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주요대학 입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종로학원 하늘교육 오종운 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수능결과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 어렵게 출제된 수능으로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해진 입시전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이번 설명회가 성공적인 합격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수준별 대입 정보 제공을 통해 공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관내 고등학교의 대학 입학률 제고를 위해 수도권 대입 전문가를 초청해 자기주도학습과 수시 모집 분석, 대입제도 변화의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 등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