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노인일자리 전담지원기관인 여수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백꽃빵’이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어르신 친화기업에 선정되었다.
전남 최초의 어르신 친화기업인 ‘동백꽃빵’은 이번 선정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최대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여수시도 대응투자비 1억원을 지원해 어르신 친화기업을 설립할 예정이다.
어르신 친화기업은 60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보장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시에서는 ‘동백꽃빵’이 이번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여수시 시화인 동백꽃을 형상화한 빵을 지역 특산물로 브랜드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영위하도록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최고의 복지라고 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어르신 친화기업을 더 많이 육성해 어르신 맞춤형 복지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