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높은 호응 얻어
  • 이진욱
  • 등록 2015-11-03 08:33:10

기사수정
  • 참여 학생들 호평 속에 내년 중학교까지 확대 예정
  • 박람회장에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 필요성 절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지난 7월부터 실시한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가 지난달 25일 제5기 수료에 이르기까지 높은 호응을 얻으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해양아카데미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에게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개최 성과와 의미를 되새기고 박람회 주제인 해양의 중요성을 전파해 나가고 있다.

지난 7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1기당 2박3일, 총 5기 일정으로 진행된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에는 지역의 9개 고등학교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29개 학교, 427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해양과학과 해양생물, 해양법, 해양레포츠 및 해양안전체험 등에 대한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청소년들의 심신단련과 위급 상황시 안전 확보를 위해 심폐소생술, 구명조끼 착용법, 선박 탈출대비 훈련 등의 실습을 가졌으며, 카약과 수상자전거 등 해양레포츠도 체험하며 미래 해양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과 교사들은 교육과정에 크게 만족해하며 이번 해양아카데미 참여를 계기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다시 여수를 방문하고 싶다는 반응을 표시했다.

또한 교육 참여자들 모두 한 학년 정도 규모의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저렴하게 숙식을 하면서 교육받을 수 있는 공간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시는 이번 ‘여수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운영으로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 필요성이 더욱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여수엑스포역에서 5분 거리인 여수세계박람회장은 전국의 학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 청소년 해양교육원 설립 예정지로서 최적의 장소임이 드러났다.

2013년 190만명이던 박람회장 관람객이 2014년에는 223만명으로 급증했고, 금년에는 연말까지 300만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박람회장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청소년 해양교육원 건립’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보고 2013년부터 건립을 추진해왔다. 2016년도 정부예산안에 건립 타당성 검토 용역비 1억원이 반영되는 등 대외 여건도 호전되고 있다.

조영은 여수시 박람회활용과장은 “내년부터는 전면적인 자유학기제가 실시되는 중학교 학생들에게까지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확대해 해양을 이해하고 진로와 적성개발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2.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3.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6. 동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7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복을 읽는 아침’,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하냐고 묻는 그대에게’ 등을 집필한 이원재 작가를 초청해 명예사회복지공무...
  7.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