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도는 12월 17일 오후 3시 충북도의회 다목적강당에서 도 및 시군 안문협 위원, 안전문화 유공자, 시군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안전문화운동추진 충북협의회(이하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제7기 안문협 위원 위촉, 2025년 안전문화운동 유공자 시상, 안전문화운동 추진 성과보고, 안전문...
목포경찰서(서장 안병갑)에서는, 허위공문서를 작성하도록 교사하거나 각종 문서를 위조하여 수천만원의 보조 사업비를 횡령한 혐의 등으로 지자체 공무원 A(46세)씨를 구속하고, 이와 연관된 공무원 5명 및 보조 사업자 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2010. 12.경부터 읍면사무소 직원에게 허위공문서를 작성하도록 교사하고, 보조사업자의 사문서와 공문서를 위조하여 6차례에 걸쳐 보조 사업비 8,000여만 원을 횡령하여 도박자금 등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비롯하여 직무유기 및 절도 혐의가 있다.
또한, A씨는 업무와 관련된 보조 사업자들에게 수천만 원을 빌려 도박자금,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는 등 공무원행동강령을 위반하기도 했다.
목포경찰은 A씨의 여죄를 추궁하는 한편 상급자의 비호 여부 등에 대해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