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대방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태구)은 지난 9월 24일(목), 10월 7일(목) 2회에 걸쳐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의 가을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총 8개 사업단 참여 어르신 중 120여명의 어르신이 함께 양평 옹달샘 꽃누름마을에 방문하고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유기농 포도 수확, 천연비누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참여 어르신들로 하여금 활동 중 발생했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 어르신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 어르신 중 박연임 어르신은 “포도를 직접 수확하는 것은 처음이다. 처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라는 의견을 남겨주시며, 나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참여의 동기부여가 되고 기관과 참여 어르신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추후 진행되는 문화활동 또한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활동 참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