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대방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태구)은 지난 9월 24일(목), 10월 7일(목) 2회에 걸쳐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의 가을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총 8개 사업단 참여 어르신 중 120여명의 어르신이 함께 양평 옹달샘 꽃누름마을에 방문하고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유기농 포도 수확, 천연비누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참여 어르신들로 하여금 활동 중 발생했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 어르신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 어르신 중 박연임 어르신은 “포도를 직접 수확하는 것은 처음이다. 처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복지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라는 의견을 남겨주시며, 나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 참여의 동기부여가 되고 기관과 참여 어르신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추후 진행되는 문화활동 또한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활동 참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