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전주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위한 반부패·청렴서약 실시 시, 고위직 솔선수범으로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모든 공직자 대상 반부패 서약 확산키로 전주시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 전주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위한 반부패·청렴서약 실시시는 26일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서약을 실시했다.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전주시청 4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이 자리에서 ▲금품 및 향응 수수 금지 ▲권한남용, 이권개입,알선·청탁 근절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 ▲외부의 부당 간섭 배제 ▲공무원 행동강령 및 공직윤리 준수 등의내용을 담은 반부패·청렴 서약서에 서명했다.
또한 관행적 부패척결과 공정한 사회 풍토 조성 등 공직사회 전반에 걸친 청렴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반부패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했다.
▲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정착 천명시는 이번 서약식에 이어 앞으로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서약을 확대할 계획이며, 1부서 1청렴 시책 추진,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청렴 day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김승수 시장은 이날 서약식에서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치가 커지는 만큼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공직사회 청렴의식 수준도 제고돼야 한다”면서 “고위직 솔선수범을 통해 반부패·청렴문화가 공직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