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4일(금) 관내 초등학교 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5학년도 종합적인 학교생활기록부 처리 및 기재요령, 교육부 훈령 제127호 주요 개정 내용,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1부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지침에 따른 주요 내용을, 2부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시 어려운 점에 대한 질의와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선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침에 따르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에 대한 교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과장하거나 허위사실 기재에 대한 징계양정 적용도 강화해‘학생성적 관련 비위’로 간주하도록 하였다. 또한, 학생의 인권 보호를 위해 부모 인적사항의 기재방식이 개선되었다.
김광현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학교생활기록부 작성과 관리의 표준화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지침과 규정 준수를 통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광주교육을 위해 앞으로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별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전달 연수를 실시해 개선된 지침 및 기준에 대하여 안내하고 교원의 책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