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후원자 자원봉사자 감사의 밤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12월 16일 화요일 울산 동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 후원자·자원봉사자 감사의 밤 ‘제 5회 감사하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힘쓴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
|
광주양산초등학교는 지난 4월 3일(금) 보성문화재단(이사장 이화영)의 보성 무지개 다문화 장학기금(40,000,000원)을 후원받았다.
정성수 교장은 “다문화 입문기 강의를 하면서 다문화 가정의 학생, 학부모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본교의 다문화 학생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 때마침 장학금을 기탁 받아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정 학생 개개인의 학교생활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다문화 교육활동을 전개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충실히 교육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보성장학재단 이화영 이사장은“모든 학생들이 다문화 감수성을 기르고, 다양한 문화를 능동적으로 수용하며 다원화사회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 광주양산초등학교가 선봉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광주양산초등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함께 다문화 가정에 맞춤형 학습튜터 프로그램, 다문화가정입문기 지원, 우리나라 문화탐방, 문화예술 공연 관람, 학부모간담회를 통하여 학생 역량강화 및 공동체 의식을 높여 다문화 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