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후원자 자원봉사자 감사의 밤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12월 16일 화요일 울산 동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 후원자·자원봉사자 감사의 밤 ‘제 5회 감사하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힘쓴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
|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4월 4일 토요일 20시부터 22시까지 학생 및 시민 대상으로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 관측행사' 를 개최한다.
이번 관측행사는 전남대학교 대운동장, 롯데 아울렛 월드컵점 정문 앞 광장, 첨단 쌍암공원 공연장 뒤 등 야외 3곳에서 진행된다. 가족들과 함께 주말 밤하늘의 천문현상을 관측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생활 근거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서 참여 가능하다.
본 행사는 부분월식부터 개기월식까지의 진행을 천체망원경을 이용하여 관측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개인촬영도 가능하도록 운영된다. 또한 월식의 원리 및 개기월식 때 달이 붉게 보이는 이유 등의 과학적 설명도 병행되며, 관측행사 선착순 참가자에게 달 관련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교육과학연구원은 '매주 목요일 밤의 별자리 여행- 천체관측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은 개인관측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스텔라리움 활용 및 계절 별자리 그리기, 망원경 구조 및 분해 조립, 행성·달·성운·성단 관측 등 체험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주과학 지식을 체득하고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