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4월 4일 토요일 20시부터 22시까지 학생 및 시민 대상으로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 관측행사' 를 개최한다.
이번 관측행사는 전남대학교 대운동장, 롯데 아울렛 월드컵점 정문 앞 광장, 첨단 쌍암공원 공연장 뒤 등 야외 3곳에서 진행된다. 가족들과 함께 주말 밤하늘의 천문현상을 관측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생활 근거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서 참여 가능하다.
본 행사는 부분월식부터 개기월식까지의 진행을 천체망원경을 이용하여 관측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개인촬영도 가능하도록 운영된다. 또한 월식의 원리 및 개기월식 때 달이 붉게 보이는 이유 등의 과학적 설명도 병행되며, 관측행사 선착순 참가자에게 달 관련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교육과학연구원은 '매주 목요일 밤의 별자리 여행- 천체관측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은 개인관측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스텔라리움 활용 및 계절 별자리 그리기, 망원경 구조 및 분해 조립, 행성·달·성운·성단 관측 등 체험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주과학 지식을 체득하고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