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울산 동구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따뜻한 겨울나기’ 차렵이불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HD현대중공업의 지원으로 울산 동구 지역 독거어르신 200세대에 겨울용 차렵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
대전시는 4월부터 11월까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결한 동네 만들기를 위한‘실버 청결도우미 사업’을 실시한다.
금년 사업비는 100백만 원으로(5개구, 20백만 원씩 균등지원) 총 50여명의 어르신들이 동네 청소취약지역을 돌며 생활쓰레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내 집 앞 내가 쓸기, 쓰레기 불법투기 안하기 등 시민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각 자치구에서 건강하고 애향심이 많은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해 4월부터 11월까지 하루 3시간씩 주 5일 청결 활동을 하게 된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동네를 청결하게 한다는 자긍심을 갖게 하고 일자리와 건강을 얻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규관 시 환경녹지국장은“건강한 어르신들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동네를 내 손으로 깨끗하게 조성해 소통과 화합의 마을조성에 기여해 보람과 기쁨을 드리는 사업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