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직격탄 맞은 소상공인…수입 원재료값 급등에 물가 압박
동네 빵집을 운영하는 김선구 씨는 최근 원재료 가격 급등으로 경영 부담이 커졌다고 말한다. 직접 재료를 사 오지만 비용이 연일 오르고 있다. 버터 가격은 10㎏ 기준 20만 원에서 24만 원으로 뛰었고, 밀가루와 초콜릿 가격도 각각 약 50%, 100% 가까이 상승했다. 대부분 수입산 원재료인 만큼 고환율 여파가 빠르게 반영되고 있다.
수입품 판매...
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서부Wee센터는 24일(화) 14시 서부교육지원청 4층 소회의실에서 광주·전남지역 대학(원)생 및 직장인으로 구성된 Wee센터 멘토를 대상으로 멘토위촉식 및 집단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10명의 광주전남지역 대학(원)생 및 직장인 멘토들은 주 1회 이상 전화상담 및 월 2회 이상 멘티와 지속적 만남을 갖게 되며, 위기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복귀 및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위촉식 이후 위촉된 멘토를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진행하여 멘토링 활동 중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과 긴장감에 대처하는 방법들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멘토들간 라포형성을 통해 협력적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광현 교육장은 “학교폭력이나 학업 중단 등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있어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도와줄 수 있는 멘토 선생님들이 큰 힘이 될 거라 믿으며, 그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멘토링 활동을 적극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