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스마트과수원특화단지’ 전국 최대 7개소 조성
□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양구군과 인제군이 추가 선정돼, 총 41.3ha 규모, 사업비 80억 원(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추가 선정으로 전국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16개소 가운데 7개소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
|
대전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은 18일 관내 120개소 노인생활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종순)이 주관하는 이날 교육에는 노인생활시설의 시설장,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100여명의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은 노인학대 신고의무자인 시설 종사자가 노인인권보호와 노인 학대 신고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와 노인학대 유형별 발생원인 및 대처방안과 처벌규정, 신고의무자의 해야 할 일 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종절 시 노인보육정책과장은“노인학대 예방교육을 통해 노인의 존엄성이 보호되며 노인스스로 존엄성을 지킬 수 있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노인인권이 존중받고 보호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참석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앞으로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