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직격탄 맞은 소상공인…수입 원재료값 급등에 물가 압박
동네 빵집을 운영하는 김선구 씨는 최근 원재료 가격 급등으로 경영 부담이 커졌다고 말한다. 직접 재료를 사 오지만 비용이 연일 오르고 있다. 버터 가격은 10㎏ 기준 20만 원에서 24만 원으로 뛰었고, 밀가루와 초콜릿 가격도 각각 약 50%, 100% 가까이 상승했다. 대부분 수입산 원재료인 만큼 고환율 여파가 빠르게 반영되고 있다.
수입품 판매...
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광주송정도서관은 지난 3월 17일 오전 9시 30분 2015 초등학력인정 성인문자해득교육 단계별 과정을 개강하였다.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쳐 초등학교 졸업장이 없는 늦깎이 학습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기초학력교육, 특강, 소풍, 수료식 등의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통해 초등학교 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초등학력인정 성인문자해득교육은 2013년 1단계 2개반으로 시작하였다. 그동안 꾸준히 수업에 참여해 1,2,3단계 과정까지 모두 이수한 학습자에게는 광주시교육감 명의의 초등학력 인정서가 수여된다.
이번 성인문해교육은 1,2,3단계 총70여명의 학습자가 참여하며, 교육교재로 1단계 소망의나무, 2단계 배움의나무, 3단계 지혜의나무 교과서와 워크북을 제공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박금화 관장은 “어려운 시절 누군가의 누나였고 어머니였던 학습자들에게 결코 늦지 않은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당당한 도전이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도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