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태평교회, 저소득층을 위한 설 명절 상품권 후원
대전 중구 오류동(동장 조명화)은 5일 대전태평교회(담임목사 한상현)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해달라며 상품권 1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대전태평교회는 취약계층 가정이 행복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설날과 추석에 상품권(100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사 대접과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통...
|
광주송정도서관은 지난 3월 17일 오전 9시 30분 2015 초등학력인정 성인문자해득교육 단계별 과정을 개강하였다.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쳐 초등학교 졸업장이 없는 늦깎이 학습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기초학력교육, 특강, 소풍, 수료식 등의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통해 초등학교 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초등학력인정 성인문자해득교육은 2013년 1단계 2개반으로 시작하였다. 그동안 꾸준히 수업에 참여해 1,2,3단계 과정까지 모두 이수한 학습자에게는 광주시교육감 명의의 초등학력 인정서가 수여된다.
이번 성인문해교육은 1,2,3단계 총70여명의 학습자가 참여하며, 교육교재로 1단계 소망의나무, 2단계 배움의나무, 3단계 지혜의나무 교과서와 워크북을 제공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박금화 관장은 “어려운 시절 누군가의 누나였고 어머니였던 학습자들에게 결코 늦지 않은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당당한 도전이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도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