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직격탄 맞은 소상공인…수입 원재료값 급등에 물가 압박
동네 빵집을 운영하는 김선구 씨는 최근 원재료 가격 급등으로 경영 부담이 커졌다고 말한다. 직접 재료를 사 오지만 비용이 연일 오르고 있다. 버터 가격은 10㎏ 기준 20만 원에서 24만 원으로 뛰었고, 밀가루와 초콜릿 가격도 각각 약 50%, 100% 가까이 상승했다. 대부분 수입산 원재료인 만큼 고환율 여파가 빠르게 반영되고 있다.
수입품 판매...
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3월 1일자로 제13대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한 김광현 교육장은 학교문화혁신을 통해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가는 서부교육지원청의 교육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교육적 열망을 가슴 깊이 새기면서 우리 교육지원청이 더 신뢰 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배움과 성장이 중심이 되는 교육, 공공의 가치가 중시되고 공유되는 교육, 소통과 참여를 통해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 자율성을 바탕으로 모두가 주인이 되는 교육을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학생이 수업의 중심이 되는 질문 있는 교육 조성을 위하여 노력할 것에 대한 약속과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하는 것으로 취임 소감을 대신하였다.
김광현 교육장은 1978년 3월 1일 완도 군외중학교에서 수학 교사로 교직생활을 시작하여 이후 용봉중학교 교감, 시교육청 장학사, 장학관을 거쳐 2011년 수완고 교장으로 부임하여 탁월한 리더십으로 학생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공모를 통해 2015년 3월 1일 교육장으로 부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