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울산시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및 홍수기 사전 대비를 위해 국가하천 시설물 및 하천공사 현장에 대해 오는 3월 10일까지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국가하천 시설물 성남육갑문 등 4개소, 하천공사 현장 2개소 등이다.
점검내용은 정상 가동 여부, 시설물관리 상태, 운영 매뉴얼 숙지상태, 재난 단계별 조치 사항, 하천구역 내 제방 및 호안 유지 상황, 배수 구조물의 파손 및 퇴적 여부 등이다.
울산시는 점검 결과 보수 보강이 시급한 시설물에 대해 우기 전 수방대책을 강구하고, 응급 수선이 가능한 하천 시설물은 즉시 정비하고, 대수선이 필요한 시설물은 국비 등 사업비를 확보,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