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직격탄 맞은 소상공인…수입 원재료값 급등에 물가 압박
동네 빵집을 운영하는 김선구 씨는 최근 원재료 가격 급등으로 경영 부담이 커졌다고 말한다. 직접 재료를 사 오지만 비용이 연일 오르고 있다. 버터 가격은 10㎏ 기준 20만 원에서 24만 원으로 뛰었고, 밀가루와 초콜릿 가격도 각각 약 50%, 100% 가까이 상승했다. 대부분 수입산 원재료인 만큼 고환율 여파가 빠르게 반영되고 있다.
수입품 판매...
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6일(목) 오후 2시 광주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열린 '2015학년도 광주 과학. 환경. 영재교육 종합계획 설명회'에 참석해 활성화 방안을 설명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먼저,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표준운영비 3%이상 확보를 제시하고 자유탐구, 주제보고, 문제해결학습(PBL) 등 학습주제와 연계된 다양한 과제학습을 장려했다.
또,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광주과학고 입학전형을 '글로벌융합인재전형'을 실시하고 정원외 10%를 '사회통합전형'으로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실천중심 녹색성장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환경.생태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