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태평교회, 저소득층을 위한 설 명절 상품권 후원
대전 중구 오류동(동장 조명화)은 5일 대전태평교회(담임목사 한상현)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해달라며 상품권 1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대전태평교회는 취약계층 가정이 행복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설날과 추석에 상품권(100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사 대접과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통...
광주시교육청은 2월 23일(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2015.3.1.자 빛고을 혁신학교 신규 및 전입 교직원 35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혁신학교 신규 및 전입 교직원들의 혁신학교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학년 초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15 빛고을 (예비)혁신학교 39개교(초20, 중13, 고3, 특수3)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연수 대상자는 2015.3.1.자 인사발령 학교장, 교감, 교사는 물론 2015.1.1.자 인사발령 직원 등 학교 구성원 모두를 포함한다.
특강 강사인 호평중학교 강범식 교장은 “혁신학교는 민주적인 학교문화가 우선적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학교 구성원 상호간에 활발히 소통하는 학교를 만들고 교사들 사이에 개방적 동료관계를 확립하며, 지역사회와 학교가 유기적으로 협력 하는 체제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직무연수는 전입 교직원들에게 혁신학교의 철학과 방향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