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월 18일(수)부터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App)을 정식 배포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교알리미는 학부모의 알권리 보장과 교육행정의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하여 학생 및 교원 현황, 교육활동, 교육여건 등 초 중등학교의 교육정보를 공시해 왔는데,
모바일 기반의 정보 소비가 증가하는 미디어 환경을 고려하고 교육수요자의 편의성 및 공시정보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고자 ‘학교 현황’ 등 주요 22개 항목에 대해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한다.
학교알리미 모바일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교육수요자가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GPS 기반의 ‘내 주변학교 찾기’를 비롯하여 ‘학교명으로 검색’, ‘지도로 검색’, ‘공시항목으로 검색’ 등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교육정보의 성격에 맞추어 그래프, 도표 등의 시각화 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계획서 등의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화면 우측 상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열람한 정보를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고, 자녀 학교 등 자주 찾는 학교를 ‘관심학교’로 등록하면 재방문 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학교알리미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iOS 운영체제인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 외에도 교육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극 발굴하여 모바일 및 웹(Web)을 통해서 공시해 나갈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오류정보 신고센터’, ‘고객 상담 센터’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