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품질 좋은 ‘정부 보급종 콩’ 신청을 당부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콩 보급종은 울산 지역 적응성이 높은 품종으로 장(醬)류 및 두부 가공용으로 사용되는 태광콩 1,200kg와 대원콩 400kg으로 포장 5kg단위로 공급되며 가격은 1만 7,400원이다.
|
태광콩은 모자이크병과 자반병에 강하며, 대원콩은 쓰러짐에 강하고 외관상 모양이 좋은 품종으로 10a당 태광콩 266kg, 대원콩 273kg 정도 수확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7일까지이며, 거주지 읍·면·동주민센터 및 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추후 신청 물량 조정을 거처 전국 잔량이 있으면 3월 23일부터 4월 10일까지 선착순 추가 신청을 받아 공급은 4월 중순에서 5월 초에 지역농협을 통해서 신청농가에 공급계획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