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사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두우해운㈜ 카페리사업소 삼천포지사'는 노후여객선의 안전관리 강화 정책에 따라 운항하기 어려운 기존 제주월드호 대체 선박을 구하지 못해 지난해 말 '사천~제주 카페리 운항' 폐업신고를 냈다고 24일 밝혔다.
두우해운 측은 지난해 세월호 사고 이후 제주월드호(당시 선령 28년)에 대한 관련 기관의 점검 등이 강화되자 6월16일부터 6개월간 휴업하고 대체 선박을 찾아 나섰다.
한때 스위스의 한 선박회사와 선박을 빌리는 계약을 맺기도 했으나, 취소되는 등 대체 선박을 마련하지 못하자 폐업신고를 했다.
현행 해운법에는 6개월간 휴업 이후엔 선박을 운항하고 만약 운항하지 못하면 폐업해야 한다고 규정돼 있다.
사천~제주 카페리 운항이 폐업하면서 주변 식당과 숙박업소들이 타격을 받고 있다.
승객과 차량의 발길이 끊어지면서 카페리터미널 주변 식당과 숙박업소는 이전보다 손님이 20~30% 감소했다.
인천~중국 단둥 항로를 운항하던 제주월드호는 2012년 3월 9일 사천~제주 항로에 투입됐다. 이 선박은 1986년에 건조됐으며 무게 4332t, 여객정원 620명의 노후 여객선이다.
한편, 두우 측은 대체 선박만 마련되면 언제든지 운항을 재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