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충북 청주시는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교통안전시설 정비 등을 위해 도로환경 개선 사업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다발 구역, 보행환경, 불합리 차로, 차선 도색, 교통안전시설물 유지관리 등 6개 사업에 29억 56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용담동 미소나라 어린이집 등 6곳의 어린이보호구역에는 미끄럼방지시설과 과속방지턱, 교통표지판, 안전펜스 등이 설치된다.
강서치안센터 등 3곳의 도로 환경이 개선되고 충북대 중문 지역 보행환경 개선사업에는 2억원이 투입된다.
이밖에 안전시설 확충과 노후·파손 교통안전표지판 정비 등도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