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마포구는 관내 공중위생업소 위생수준의 질적 향상과 이용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결과’를 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숙박업, 목욕업, 세탁업 등 3개 업종 340개 업소에 대하여 명예공중위생감시원 4명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서비스 수준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녹색등급(최우수업소)을 받은 업소는 총 68개소로 전체 업소 가운데 20%를 차지해 비교적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수준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황색등급(우수업소)은 90개(26.4%), 백색등급(일반관리대상)을 받은 업소는 182개소(53.6%)로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위생관리수준에 대한 정기적인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업소 스스로도 자율점검을 병행하도록 하여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수준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업소별 서비스 평가등급은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또는 마포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mapo.go.kr) 공지사항에 공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