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충북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을 위해 다음해 3월까지 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충북도교육청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지방공무원 인사제도를 진단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현장중심의 교육지원 체제에 적합한 인사 운영기준 마련을 위해 TF팀을 구성했다.
이번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개선 TF팀은 도교육청 인사담당사무관을 팀장으로 학교, 교육청 등 각급 교육기관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14명으로 구성, 다음해 3월까지 운영된다.
TF팀은 다음해 1월 개선안을 마련하고 의견수렴 후 오는 3월까지 최종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번 TF팀은 김병우 교육감의 공약 이행 과제 중 ‘참여‧소통‧협력의 교육공동체 실현’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현 지방공무원 인사제도의 미비점을 보완, 개선해 충북교육의 새로운 추진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